Development [Reactive] Reactive Programming(리액티브 프로그래밍) - 반응형 reactive : 반응을 하는 reactive system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즉각적으로 응답함으로써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시스템 리액티브 선언문 설계 원칙 출처 : https://velog.io/@jh129047/%EB%A6%AC%EC%95%A1%ED%8B%B0%EB%B8%8C-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 수단 - means message driven : 메시지 기반 통신 형성 - form elastic(탄력성) : 시스템의 작업량이 변화하더라고 일정한 응답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 resilient(회복성) :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응답성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 가치 - value responsive(응답성) : 어떠한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응답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-> 빠른 응답성을 바탕으로 유지보수와 확장이 용이한 시스템 reactive programming 리액티브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래밍 모델 리액티브 시스템의 설계 원칙에 잘 부합하는 비동기 non-blocking 통신을 위한 프로그래밍 모델 특징 선언형 프로그래밍 : 명령형은 실행할 동작을 구체적으로 명시한다면, 선언형은 목표만 선언 data stream : 데이터의 흐름 propagation of change : 지속적인 데이터의 발생을 변화로 보고 계속적으로 전달 구성 요소 publisher : 데이터 제공 subscriber : 데이터 사용 data source : publisher의 입력으로 전달되는 데이터 operator : publisher와 subscriber 중간에서 데이터를 가공하는 역할 반응형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my story 저작자표시 Contents reactivesystem 리액티브선언문설계원칙 reactiveprogramming 특징 구성요소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[Gradle] dependencies - implementation, api 2023.11.29 [Reactive] Reactive Streams(리액티브 스트림즈) 2023.11.13 [SQLI] SQL Injection ( + Mybatis ) 2023.07.29 [TOMCAT] Valve에 대해서(RemoteIp, Accesslog) 2023.07.17 댓글 0 + 이전 댓글 더보기